목 통증

목 디스크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이 늘어나며 환자 수가 급증한 목 디스크는 경추 뼈와 뼈 사이의 추간판이 돌출하며 신경을 압박, 심한 통증을 가져옵니다. 목 디스크는 어깨, 팔, 손까지 통증이 번지고 심한 경우 다리까지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비수술 보존치료가 가능합니다.

일자목 증후군

X레이 촬영 시 목뼈가 정상적인 C자 곡선이 아닌 일자목으로 나타나며 흔히 거북목으로도 부릅니다. 이런 목의 변형은 PC, 스마트 폰 등 전자기기의 장시간 사용이나 잘못된 수면 자세로 발병합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스트레칭과 물리치료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

오십견

오십견은 특별한 외상없이 어깨에 통증이 동반되고 어깨의 움직임에 지장을 받는 증상입니다. 50세를 전후에 많이 발생하고 점차 통증이 강해지는 악순환을 동반합니다.

석회성 건염

어깨 힘줄 판 내부의 염증으로 환자는 극심한 통증을 느낍니다. 팔이 빠지거나 부러지는 것 같이 아프며 아픈 쪽으로 눕지도 못합니다. 어깨 관절 활동에 제한을 받는데, 팔을 앞과 옆으로 올릴 수 없습니다.

회전근개

회전근개는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4개의 근육과 힘줄로 팔을 들어 올리고 회전을 가능하게 만드는 근육입니다. 회전근개는 부상을 입으면 수술을 해도 완전한 회복이 어렵습니다. 이상이 발견되기 전, 비수술 진료를 통해 관리와 예방이 중요합니다.

척추 통증

허리디스크

디스크 조직이 돌출되어 그 후방에 위치한 신경근과 척수경막을 압박하고 통증을 일으킵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다리 전체가 당기고 저리고 자리에서 일어설 때 허리를 세우기 어렵고 기침만 해도 허리가 울리고 아프며 누웠을 때 무릎을 펴고 다리를 들어 올리지 못합니다.

척추 측만증

척추가 정상인과 비교하여 S또는 C자로 휘어진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은 없으나 심한 경우 호흡을 방해하며 본래의 신장을 줄어들게 만듭니다. X레이 검사로 확인되며 치료 방법은 휘어진 정도와 그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척추관 협착증

신경이 지나가는 공간이 좁아져 신경을 누르는 질환입니다. 허리 디스크는 디스크가 빠져나와 신경을 누르지만 척추관 협착증은 인대, 뼈, 관절 등이 비대해지거나 자라나와 신경을 누르는 질환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운동 시에는 다리가 아프지만 휴식을 갖으면 통증이 가라앉습니다.

골반 통증

척추 골반의 균형이 틀어지거나 골반 자체의 문제가 발생하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거나 출산 전후 산모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골반의 문제는 전신 균형을 무너뜨리고 다리 저림 등으로 확대됩니다.

백림통증의학과의 통증치료는?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위해 X레이 등 영상 진단 장비를 적극 활용하며, 의료진의 1대1 맞춤치료를 통해 완치를 향한 최선의 보존처방을 시행합니다. 우리 병원은 도수치료와 주사요법 등으로 만성질환을 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