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여성의 골반

임산부는 태아의 체중과 양수의 무게를 견뎌야 하며, 그 무게 부담이 7kg 정도까지 늘어납니다. 출산이 다가오면서 골반이 벌어지고 출산에 이르러는 그 간격이 최대한 벌어지는데, 자연적으로 복구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상태의 골반을 관리 없이 방치하면 그대로 굳어져서 체형 불균형은 물론, 관절염, 허리통증, 하지부종, 하체비만 등을 일으키며 심한 경우 척추질환까지 이어집니다.
출산 후 골반은 회복이 빠르지 않고 그 후유증이 만성화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산모가 임신 전부터 척추질환이 있었거나 근골격계 통증을 가졌다면 출산 후에도 증상이 악화되기 쉽습니다.

출산 후 골반 교정 최적기는?

출산 후 3-9개월 사이, 엄마 몸이 안정되는 시기에 산후조리의 과정으로서 골반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수치료를 통한 골반 교정은 주사나 약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수유 중에도 부담이 없으며 통증해결과 교정에 탁월합니다.

도수치료 과정

전문의가 통증의 근본 원인을 찾아 처방을 제시합니다.
최신 장비와 함께 불균형한 체형을 정확하게 교정합니다.
도수치료 전문가가 1:1 맞춤 치료합니다.

전문의 진료

X레이 촬영